본문 바로가기
Review/IT

Linux에서 GPU 모델 확인하는 방법

by 흠지니어 2023. 3. 14.
반응형

GPU는 그래픽 처리나 연산을 담당하는 중요한 하드웨어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Linux 시스템에서 GPU 모델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lspci 명령어 사용하기

lspci는 PCI 및 PCIe(Peripheral Component Interconnect Express) 버스를 통해 연결된 장치들의 정보를 보여주는 명령어입니다. GPU도 이와 같은 버스를 통해 연결되므로 lspci 명령어를 사용하여 GPU 모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lspci | grep -i vga

위 명령어를 입력하면 VGA와 관련된 장치 정보가 출력됩니다. 이 중에 VGA compatible controller 뒤에 적힌 모델명이 GPU 모델명입니다.

2. lshw 명령어 사용하기

lshw는 시스템의 하드웨어 정보를 보여주는 명령어입니다. lspci 명령어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sudo lshw -C display

위 명령어를 입력하면 display와 관련된 장치 정보가 출력됩니다. 이 중에 product 뒤에 적힌 모델명이 GPU 모델명입니다.

위 두 가지 방법 중에서 자신에게 더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GPU 모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PU 메모리 용량을 확인하려면 다음 명령어를 사용하세요.

$ nvidia-smi

이 명령어를 입력하면 NVIDIA GPU의 상태 정보가 출력됩니다. 메모리 사용량과 남은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view >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ubuntu 방화벽 해제  (0) 2023.03.14
linux에서 python 버전 확인하는법  (0) 2023.03.14
ubuntu 20.04 static IP 할당  (0) 2023.03.13
iptables 관리  (0) 2023.03.13
SSH 포트 변경  (0) 2023.03.13

댓글